일상/임신

임신 6주 : 심장 반짝임과 냄새덧+멀미덧의 시작

꿈꾸는 리아 2022. 2. 23. 15:26
728x90

임신 6주차가 되어 병원에 방문했어요.

일주일 전에는 난황과 아기집만 봤었는데 이번에는 더 커진 아기집과, 난황 그리고 심장 뛰는 것을 확인했어요.

초음파에서 아직 전혀 사람의 형체는 없는데 무언가 반짝이고 있더라구요?

 

의사쌤이 저게 심장이 뛰고 있는 거구, 아직 심장소리가 확인될 시기는 아니라고 하셔서 심장소리는 못 들었어요~

저번주에 혹시 오늘 아기집이 또 보일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저번주와 동일하게 아기집은 하나밖에 안 보여서

단태아로 확정!!

 

아기 심장 반짝임을 확인하고 온 초음파 사진이에요

동영상 캡쳐한 건데 저 화살표 부분이 심장이라고 하셨어요!

아기집이 좀 찌그러진 건가? 해서 물어보니까 초음파 각도가 그래서 저렇게 보이는거고

아기집은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씀해주셔서 안심했어요~

 

임신을 확인하고 280days 어플을 받았는데 6주가 되니까 이렇게 알림이 떴어요

 

이 어플이 주차마다 아기가 점점 커져서 귀여워요..

아기 클릭하면 말도 나오는데 몬가 귀엽고 기분이 좋아져요 ㅋㅋ

 

남편이랑 아기 태명을 정해봤는데 임신한 걸 설날 쫌 전에 알았거든요!

그래서 '복'이 들어간 태명을 짓자라고 해서

새해에 찾아온 복이라는 의미로 '복덩이'라고 지었어요~

복덩이가 찾아와서 저희 부부가 복을 받았고, 이 아이가 또 다른 복을 가져와 줄 꺼다~ 라는 의미에요!

 

그리고 5주차에 소화불량으로 시작한 입덧이 멀미 증상으로 발전했어요..

정말 멀미하는 것처럼 속이 하루종일 울렁울렁해요..

아직 먹을 때는 그래도 좀 나은데 공복이면 더 속이 안 좋아요.

 

그리고 입덧이 아침 공복에 보통 심해진다던데

저는 아침은 컨디션이 좋은데 오후부터 시작해서 밤에 급격히 나빠지더라구요..

 

그리고 냄새덧도 같이 왔는데 화장실냄새, 물비린내, 냉장고 냄새... 온갖 냄새가 다 나기 시작해요.

냄새가 나면 헛구역질하고, 책을 읽으려고 했는데 책에서 종이냄새가 나서 못 읽겠더라구요...ㅎ

 

입덧이 이런 건 줄은 정말 몰랐네요.

12주 정도 되면 입덧이 좀 없어진다던데 얼른얼른 시간이 지나서 안정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