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나들이

서울근교 나들이! 의왕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 산책

꿈꾸는 리아 2021. 7. 22. 12:21
728x90

안녕하세요~

주말에 안 가본 나들이 장소가 없을까~ 하다가 의왕에 있는 왕송호수를 다녀왔습니다 :)

저는 처음 가보는 곳이었어요!

 

토요일 낮에 방문했는데 주차장에는 자리가 꽤 남아있었구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의왕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의왕역에서는 도보 15분 이상 걸리니 참고해주세요

 

 

 

왕송호수 바로 옆에 레솔레파크라는 공원이 있었어요~ 날씨 너무 좋죠?

보니까 공연장도 있고, 연꽃습지도 있고, 여기저기 사진 찍기 좋은 조형물들이 꽤 있었어요~

초입이라서 공원 안에는 안 들어가보고 주변만 찍어봤어요 :) 

쭉 가다보니깐 레일바이크가 있더라구요!! 

근데 세워져만 있어서 운행을 안 하는 건가? 하고 쭉 가다보니... 

매표소가 있었어요! 운행을 안하는 게 아니라 운행시간이 정해져 있는 거였어요~

주말에는 10:00-17:30까지 운행하고 약 한시간에 한 대씩 있어요

공원을 한 바퀴 돌 계획이었는데 호수가 생각보다 커서 충동적으로 ㅎㅎ 레일바이크를 타기로 했어요~

요금은 주말 기준 4인 40,000원, 2인 30,000원입니다! 의왕시민은 할인도 되나봐요

홈페이지에서 비용이랑 운행시간 퍼왔으니 참고해주세요 :)

* 출처 : 의왕레일파크 (http://www.uwrailpark.co.kr/reserve/reserve_2.php)

 

저는 16:30 탑승으로 구매를 하고 줄을 서서 기다렸습니다~

시간이 임박해오면 사람들이 줄을 서서 이렇게 기다려요

앞에서부터 차례로 탑승합니다!

맨 앞에 타는 사람은 물론 좋겠지만 그 다음부터는 순서는 상관 없는 것 같아요~

빨리 탑승하는 것보단.. 앞 사람의 속도가 중요해여...ㅎ

빨리 안 가면 밀리더라구여...

 

뒷사람을 위해서 속도조절해주는 배려가 필요해요~

 

구러면 이제 레일바이크를 타고 보이는 왕송호수 풍경을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호수풍경도 보이구요~

가다보면 이렇게 미스트 구간이라고 해서 물이 옆에서 나와여 안개처럼~

근데 막 젖는 정도는 아니구 시원했어요!

 

이렇게 숲길두 나오구요~

빨리 달리니깐 시원해서 좋았어요!

요렇게 스피드 존이라고도 되어있구여~ 

게임하는 느낌이 들어서 찍어봤어요 ㅎㅎ 

 

이렇게 공원 한바퀴를 돌 수 있구요, 시간은 50분 정도 걸려요!

생각보다 구간이 길죠?

 

저는 2인승으로 탑승했는데 생각보다 힘들지는 않았어요~

여성분들끼리만 타시면 좀 힘드실 수도 있어요!

 

처음 방문해본 의왕 왕송호수였는데 레일바이크 말고 레솔레 파크 등등 잘 꾸며진 곳이 많아서

데이트코스로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은 곳이에요!

 

서울 근교 나들이로 방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