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쇼핑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 후기

꿈꾸는 리아 2021. 6. 14. 16:53
728x90

안녕하세요~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를 구매해서 사용한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자가진단 키트를 구매하게 된 계기는 제가 다니는 헬스장에 확진자가 다녀갔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확진자가 다녀간 날짜와 시간이 저와 이틀이나 겹치더라구요 ㅠㅠ

 

아무 증상은 없었지만 마음이 너무 불편했고, 문자를 금요일 저녁에 받은 터라 바로 검사를 받을 수가 없어서

바로 약국에 들러서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를 구매했습니다.

 

모든 약국에 다 판매하는 건 아닌 거 같아요,

저는 미리 전화로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방문하였습니다 :)

 

종류가 한 개는 아닌 거 같은데, 제가 구매한 건 이 상품이에요. 상자 하나에 2번 테스트할 수 있는 구성품이 들어있어요

 

옆면의 모습이구요 사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로만 검사를 하면 안되고 보건소에 가서 다시 받아야 확실하게 음성임을 알 수 있대요~

 

이게 스스로 코에 면봉을 넣어서 하는 거기 때문에 깊게 안 넣으면 검사가 제대로 안되고 그럴 수 있어서 그런가봐요~

 

반대편에는 간단하게 사용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이게 한 번 테스트 가능한 구성품이에요! 이 구성품이 2개씩 들어있어요~

왼쪽부터 멸균 면봉, 용액통 및 노즐캡, 검사용 디바이스, 비닐팩이 들어있습니다

안에는 설명서도 들어있어요, 검사할 때는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미리 못 찍었네요 ㅠㅠ

 

1. 먼저 용액통&노즐캡 봉투를 뜯고, 용액통의 뚜껑을 벗깁니다.

2. 패키지의 용액통 꽂는 곳에 용액통을 꽂습니다.

3. 멸균면봉을 꺼내어 양쪽 콧구멍에 10회 이상 문질러줍니다.

   -> 저는 꽤 깊게 넣어서 아팠어요!!ㅋㅋ 그 담날 선별진료소 가서 또 검사받았는데 제가 자가검사 한 것만큼 깊게는 아나 찌르더라구요....

 

4. 면봉을 용액통에 넣어 저어줍니다.

5. 노즐캡을 눌러 닫습니다.

6. 검사용 디바이스의 검체점적부위에 4방울을 떨어뜨리고 15분 후 결과를 판독합니다.

 

2줄이 나오면 양성, 1줄이면 음성입니다!

 

저는 다행히 한 줄이 나왔구요, 담날 선별진료소 가서도 검사 받았는데 음성이 나왔습니다.

저처럼 바로 검사를 받을 수 없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